Committee Korea Proptech Foru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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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동산 및 프롭테크 이슈를 연구하고 준비하는 다양한 위원회 및 분과를 설치 운영 하고 있습니다.

부동산과 프롭테크 이슈에 대한 심도있는 가치를 전달합니다.

부동산디지털광고위원회는 부동산디지털광고 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거짓·과장 광고로 인한 소비자 보호 및 피해 예방에 대한 사회적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.
법제도연구반은 부동산 및 프롭테크 산업 전반에 걸친 법률과 정책에 대한 연구활동 통해 법률서비스 제공, 주요 이슈에 대해 공동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


부동산디지털광고위원회

주요활동

  • 거짓·과장 광고 대응시스템 운영

    각 사의 허위매물 신고처리 정책 및 운영 방침에 따라 거짓·과장 광고 게시자 자율규제 실시

  • 광고자문위원회
    설치 및 운영

    거짓·과장 광고 게시자 및 정책 위반 사례 등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 자문 및 심의

  • 공동규제

    거짓·과장 광고 게시자 공동 대응방안 마련 및 시행

  • 정부 및 유관기관과
    협업

    정부 및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자율 모니터링 기능을 도입하고 거짓·과장 광고 캠페인 등 추진

운영 프로세스

  • ① 거짓·과장 광고게시자 사례전달
    ② (필요시)심의·자문 요청
    ③ 심의·자문 결과 제공
  • ④ 심의·자문 결과 및 권고사항 전달
    ⑤ 이의신청
※ 부동산디지털광고위원회 프로세스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도 포함됨
  • · 위원회는 필요에 따라 자문위의 심의 및 자문 결과를 전체 참여사에 공유
  • · 거짓과장 광고 사례의 유형 및 피해 정도에 따라 행정기관에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
  • · 이의 제기가 있을 경우 위원회는 해당 광고 게시자의 안건에 대해 자문위 통해 재심의

주요내용

  • 광고대상

    부동산 광고 전반
    -매매, 임대, 중개, 분양, 공유 서비스 등

  • 위원회 참여대상

    국내에서 부동산 관련 광고가 게시되고 노출되는 매체를 운영하는 단체, 기업, 개인 누구나

  • 규제대상

    거짓·과장 광고 게시자

부동산디지털광고위원회
아래 참여사들과 함께합니다

네모 disco MY WORKSPACE 부동산 지인 SPARKPLUS SPACEWALK RSQUARE WOOZOO 직방 kakao FASTFIVE 혼갱노노

법제도연구반

  • 프롭테크 관련 법제도 연구

    프롭테크 전반에 걸친 법과 제도에 관해 지속적으로 연구 및 조사를 실시합니다.

  • 법률자문

    관련 법률전문가 및 로펌 등의 자문을 통해 법률상 문의 사항을 해결해 드립니다.

  • 산업별 주요 이슈 공유

    프롭테크 관련 주요 이슈를 발굴하고 정책적 대응 등을 통해 공동의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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